Today

Today - 뉴스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 ‘KUSSO’ -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열어

  • 2019-11-20
  • 홍보기금팀
  • HIT288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 ‘KUSSO’ -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열어게시물의 첨부이미지


1115,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이 조치원읍에 소재한 취약계층 가정 5곳에 2,800장의 연탄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17년부터 매년 이어졌으며, 지역사회 취약계층이 연말을 좀 더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열렸다. 이날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이하 본교) 교직원 30명과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 20명이 참여했다.

올해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세상 모든 따뜻함을 전한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며 진행됐다. 101일부터 118일까지 진행한 모금 활동에서 총 4,050,000원을 모금했으며, 이후 연탄 배달까지 본교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함께 힘을 모아 봉사활동을 이끌었다.

    

 

세종사회봉사단장을 역임하고 있는 김효민(글로벌학부) 교수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연탄을 직접 나눌 수 있어 매우 의미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본교와 세종사회봉사단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것을 약속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08년 창립된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은 연탄 나눔 봉사뿐만 아니라 농촌 봉사, 벽화 봉사, 독거노인 및 보육원 봉사, 유기견 봉사 등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심원, 사진 김관도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