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제6회 Way to Law School - 법학전문대학원 입학준비와 학업 및 진로’ 특강 열려

  • 2019-11-18
  • 홍보기금팀
  • HIT276
‘제6회 Way to Law School - 법학전문대학원 입학준비와 학업 및 진로’ 특강 열려게시물의 첨부이미지

 

1111,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공공정책관 221호에서 6Way to Law School - 법학전문대학원 입학준비와 학업 및 진로특강이 열렸다. 이번 특강은 대학원의 소개와 구체적인 교육 과정 및 진학 방법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공공정책대학이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효질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법무대학원장이 참석했으며 홍영기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계인국 정부행정학부 교수가 연사를 맡았다.

 


 

먼저 홍영기 교수는 법학전문대학원에 대한 간략한 소개로 강연을 시작했다. 그는 진학에 필요한 요소, 교육 과정, 졸업 후 진로에 관해 차례대로 설명해나갔다. 이어 그는 평소에도 대학 성적·LEET·자기소개서를 꾸준히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법학전문대학원이 국제 사회에 걸맞게 경쟁력 있는 인재를 원하고 있음을 분명히 말했다. 또한, 강연을 마무리하며 법률전문가라는 직업에 대해서 투철한 윤리의식과 사람 중심의 사고를 갖추어야 한다라며 학생들에게 강조했다.

 


 

이어서 계인국 정부행정학부 교수는 현재 운영 계획 중에 있는 법학전문대학원 준비반 계획에 관해 설명했다. 끝으로 이번 준비반의 기획 취지를 간단히 소개한 그는 뚜렷한 목표와 함께 대학원 진학을 위한 전략을 수립한다면 모두 원하는 바를 꼭 이루리라 생각한다라며 학생들에게 진심 어린 충고를 건넸다. 이날 행사는 질의응답으로 막을 내렸다.

 

한편 이날 특강에 참여한 조아영(문화콘텐츠전공 18) 학생은 평소 막막히 생각하던 진로에 관해 구체적인 정보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라며 법률을 다루는 직업에 대한 관점을 다잡는 계기가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취재 김혜나, 사진 한예은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