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문화스포츠관 준공식 개최

  • 2019-10-17
  • 홍보기금팀
  • HIT2559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문화스포츠관 준공식 개최 게시물의 첨부이미지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문화스포츠관 전경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16일 오후 330분에 문화스포츠관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재호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 김영 고려대학교 세종부총장,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을 비롯한 많은 내·외빈이 참석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문화스포츠관은 20173월 문화스포츠대학이 신설됨에 따라 소속 학부인 국제스포츠학부, 문화유산융합학부, 문화창의학부의 원활한 학사 운영을 목적으로 건립되었다. 지하 1, 지상 5, 연면적 2,284평의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20184월 착공하여 완공되었다.




16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문화스포츠관 준공식이 개최되었다.

준공식에 참석한 내·외빈이 테이프 절단식 후 박수를 치고 있다

 

 

문화스포츠관 내부에는 학생들의 학업 증진과 지역사회 구성원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시설 및 유관부서가 들어선다. 각 층별로 경력개발센터, 교수학습지원센터, 세종평생교육원이 입주하고 교수연구실, 강의실 및 세미나실이 마련된다. 5층에 새롭게 꾸며질 평생교육원은 다목적실, 음악실, 미술실, 실습실 등을 갖추어 학생 및 지역시민들의 행복증진과 평생학습 기반을 마련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준공식에 참석한 학교 구성원과 내·외빈은 문화스포츠관이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의 위상을 높이고, 새로운 지평을 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문화스포츠관의 성공적인 완공을 축하했다.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은 김광식 래미안건설 주식회사 대표이사에게 문화스포츠관 완공을 위한 노력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증정했다. 이어 김영 고려대학교 세종부총장이 문화스포츠관 준공에 기여한 데 대해 노고를 기리는 마음을 담아 종합건축사사무소에이그룹 이창용 감리단장과 래미안건설 주식회사 김남훈 현장소장에게 각각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후 준공 테이프 절단식이 이어졌고, 준공식에 참석한 내·외빈은 문화스포츠관 내부를 둘러보았다1층 109호 강의실에는 후학 양성의 뜻을 담아 윤세영 교수의 이름을 새겼다윤세영 교수는 최근 문화유산융합학부의 연구 산학 지원과 교육 발전을 위해 발전 기금을 기부한 바 있다이어 다과회와 준공기념 축하공연을 끝으로 준공식 공식 일정이 마무리됐다.






 

한편,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교육시설 확충 계획에 따라 정문·산학협력관·문화스포츠관신축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95월 신정문 완공에 이어 오는 12월 산학협력관 완공을 앞두고 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문화스포츠관의 설계는 가운건축사사무소에서, 시공은 래미안건설 주식회사, 감리는 종합건축사사무소에이그룹이 맡았다.



기사: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사진: 학생홍보기자단 KUS-ON 김관도, 이재호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