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세종사회봉사단, 하계방학 맞아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진행해

  • 2020-08-04
  • 홍보기금팀
  • HIT402
세종사회봉사단, 하계방학 맞아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진행해게시물의 첨부이미지


83일부터 21일까지 약 3주에 걸쳐 3차례의 ‘2020학년도 제21기 하계방학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가 지역아동센터 및 지역 학교에서 열린다. 푸른등대 한국장학재단에서 주최하고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이 주관한 이번 캠프는 교육 사각지대 가정 초··고등학생을 위해 4~6일간 캠프 형태로 진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은 2020학년도 상반기에 30명의 참가자를 모집해 각 10명씩 3팀의 멘토단을 결성했다. 대학생 멘토단은 충남지역에 소재한 열린공부방지역아동센터와 금산고등학교에 방문하여 초··고등학생 멘티들에게 학습지도, 체험학습, 특별활동, 진로 상담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 3, 세종사회봉사단은 충남 서천에 소재한 지역아동센터에서 첫 번째 캠프를 시작했다. 멘토단은 감이 좋아(GAM-E 좋아)’, ‘진로 마블’, ‘나도 인플루언서등 재치 있고 기발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했다. 또한,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가자 전원은 캠프에 참여하기 15일 전부터 발열 체크 및 자가진단을 시행했으며, 상시 소독과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하계캠프 총책을 맡은 서정은(디지털경영전공 17) 학우는 여름방학인데도 기꺼이 봉사를 위해 시간을 내어주고 순조롭게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함께 도와준 팀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장마전선이 길어져서 걱정이지만, 무사히 하계캠프를 마무리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KUSSO는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0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8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논산에 소재한 지역아동센터에서 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캠프에 참여하는 대학생 멘토들은 봉사활동을 주체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함으로써 인성함양과 창의적 리더십을 키울 수 있고, 지역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전인교육의 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박인혜, 사진 제공 세종사회봉사단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