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미디어문예창작학과 홍창수 교수 · 차하율 원우, ‘2020년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연극 분야 최종 선정

  • 2020-07-02
  • 홍보기금팀
  • HIT456
미디어문예창작학과 홍창수 교수 · 차하율 원우, ‘2020년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연극 분야 최종 선정게시물의 첨부이미지

본교 미디어문예창작학과 홍창수 교수의 <누란누란>과 차하율 원우(일반대학원 문예창작학과 수료)의 <깐느로 가는 길>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0년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연극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  

 

창작 분야 국내 최고의 지원 사업인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은 동시대를 대표할 수 있는 우수한 공연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경쟁을 통해 이뤄진다. 또한, 선정된 공연 극단에는 각각 1억 원과 8천만 원의 제작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1차 서면 심사, 2차 PT 및 인터뷰 심의, 3차 최종 실연 심의 3단계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87건의 지원서 중 작품성과 참신성을 높이 평가받은 5편이 최종 선정됐다.

 

한편, 이번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된 홍창수 교수는 “국내 최고의 공모에 차하율 작가와 함께 선정돼 두 배로 기쁘다. 준열한 창작 정신으로 맞서 싸우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차하율 원우는 “<깐느로 가는 길>은 9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작품이다. 이번 선정이 우리의 역사에 대해 동시대 관객과 심도 있게 논의할 기회를 마련했다고 생각하고, 그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느낀다”라고 덧붙였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김혜나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